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방법 제대로 알아보자

2020. 7. 29. 23:35살아있는 꿀팁!!

반응형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네이버 부동산 알고계신 분들 조차도 네이버 부동산 기본적 시스템, 돌아가는 방식을 잘 이해 못한 분들이 많은 것 같고 기계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부터 거래완료 까지 전체적인 프로세스 과정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네이버 부동산 관리센터 홈화면

 

첫째, 부동산매물 정보등록

우선, 알아 두셔야할 사항은 네이버 부동산의 경우, 공식 제휴업체를 통해서만 매물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제휴사별로 매물관리센터에서 중개업소 회원가입후 이용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이후 검증기관의 검증과정을 거친 후에 네이버 부동산 매물 목록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관리 사이트에서 매물등록

부동산매물 기본정보부터 등록해야겠죠?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은 다른 부동산 웹사이트의 입력방식과 큰 차이는 없어요. 다만, 검수 과정에서 등기부등본을 통한 검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등본을 열람할 수 있도록 상세주소를 간결하게 확실하게 적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처음에 접하실 때에는 이게 뭐지 싶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직접해보시면 별거 없다고 생각하실 거에요.

등본상 면적정보가 입력되어야 하는데 면적 검수가 패스되는 경우도 있기에 의외로 면적에 의해 전송불가가 되는 경우가 흔치 않습니다.

반응형

 

둘째, 검증방법 선택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에서 매물기재를 위한 정보등록을 하면 이제 검증 방법을 선택하셔야 해요. 해당 매물에 대해 검증을 어떻게 해야할지 결정하는 과정인데요. 검증방식에 따라서 매물의 점수에 차등이 발생합니다. 이는 부동산 매물 목록상에 상위에 노출여부, 상위노출 순서 등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어지간해서 경쟁강도가 쎈 지역이 아니라면 가장 매물입력이 편한 홍보확인서 검증방식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가장 비싸고 효과가 높은 현장확인검증, 소유주에게 광고내용 공유가 되는 모바일 검증방식도 있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쉬운 홍보확인서부터 진행하시는게 쉬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검증방식에 대한 자세한 상세내용은 추후에 제 블로그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다른 재미 있는 포스팅도 많으니 가끔 들러주셔서 확인 부탁드리고요~

 

셋째, 소유주 관련 정보등록

매물기록에 왜 소유주 개인정보가 왜 필요하나 라고 의문을 제기하실 수 있을 텐데요. 어떤 검증방법이든 간에 등기부등본을 통한 소유주확인 단계는 무조건 필수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소유주의 성명은 필수적으로 등기상의 소유주 이름과 같아야 합니다. 매물기록 올리실 떄에도 등기상 소유주로 올리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일일히 등기부 열람해서 알아보실 필요보다는 건축물대장을 통해 소유주 진행하시면 90%이상은 정상처리 됩니다. 소유주 전화번호가 필요한 방식의 경우는 주로 소유주와 광고내용 공유 목적으로 사용되고요.

 

넷째, 매물전송

소유주 정보까지 입력되셨다면, 매물정보 전송하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으로 전송은 아니고요. 검증센터로 따로 보냅니다. 검증중에 있을 때에는 실시간으로 본인 임의대로 시스템상에 수정을 하면 안되시고요. 따라서, 검증센터 전송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다고 보시면 되세요. 그냥 결과가 나올 때 까지 기다라시면 됩니다.

이후 결과에 따라서, 실패가 뜰경우, 매물정보 입력단계에서 상세주소에 호실을 누락하여 등기열람이 불가하거나 면적입력에 오류가 있거나, 소유주 성명입력이 오류가 있거나 등등에 사례에 따라 재검증의 기회가 있는 사유도 있고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1차 실패가 없이 한번에 원할하게 검수과정이 진행되었다면 네이버 부동산 매물목록에 등록되어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매물등록 성공이나 실패시에 대표 연락처로 문자가 가니, 문자 확인도 철저히 해주시고요.

이상, 네이버 부동산 매물등록 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