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마이플레이스

2020. 7. 26. 10:34살아있는 꿀팁!!

반응형

친한 지인들과 오랜만에 만나서 맛집을 갔는데요. 처음 보는 행동을 하더라고요.

영수증을 핸드폰으로 찍길래, 뭐하냐고 했더니 네이버 포인트를 얻을려고 한다네요!!

이게 무슨 소린가 해서 바로 검색해서 찾아봤습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

네이버에 마이플레이스라고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이 상단에 검색이 될 거에요.

해당 이미지나 사이트 네임 링크 클릭해서 들어가 봅시다.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확인 되실 텐데요. 영수증인증을 클릭해봅니다. 참고로, 영수증 인증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가능한다고 합니다. 바깥, 외부 식당에서 외식하시는 것이니 당연히 스마트폰으로 찍을 수 밖에 없는 것이고... PC로 하실 분은 없으시겠죠?

아무튼, 영수증인증 클릭하시면 리뷰작성을 위한 동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영수증 수집 및 이용동의(필수)에 체크 해줍니다. 인증과정이 몇초 걸리고요. 몇 초 지나면 바로 끝나고요.

반응형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영수증인증 또 다시 눌러주실게요. 그러면, Select File 창이 뜨시는 분이 계실 텐데요. (안드로이드폰 기준) 이미지캡처, 파일 2가지 선택 아이콘이 뜨실 거에요. 기존에 영수증 이미지가 있으면 파일 누르시면 되시고요. 처음 이미지를 찍을 것이면 이미지 캡처 누르시면 됩니다.

 

영수증 이미지를 사진처럼 그냥 찍고 나면, 자동으로 스캔하는 중으로 바뀌고요. 스캔 완료후, 방문장소, 방문날짜, 품명, 수량, 단가, 총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확인을 요구하는 화면이 나오실 것입니다. 그러면, 방문인증 완료 눌러줍시다.

 

이제 영수증 등록과 인증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참 쉽죠?

 

그러면 해당 장소에 대한 다른 분들이 인증한 내용들도 확인 하실 수 있고요. 네이버 톡에서 자동으로 첫방문 인증 50원 적립되었다고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 카카오톡이 아니라 네이버 톡 입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혹시나 해서 알려드려요)

7월 1일 전에 마이플레이스를 일찍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더라고요. 7월 전에는 이벤트 보상이 있었다고 해요. 최초 인증 기준 1회, 3회, 5회, 7회, 10회 에 각 500원(지금 적립금의 10배!, 최초 사진리뷰1회 500원)을 이벤트 보상해주었더라고요. 7월 전에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빠르신 분들이 이미 많이 유입이 되어서 네이버이서 이제 유입을 위한 마케팅적 보상이 필요 없다고 생각했나 봅니다.(아쉬움;)

혹시, 또 오해하실 부분 미리 말씀 드리는데요, 항상 50원을 방문할 때 마다 주는 것이 아니고요. 첫방문 인증에 50원이며 재방문 인증에는 10원 입니다. 하루 최대 5회 방문 인증만 포인트 지급 받으실 수 있고요. 인증한 날 기준으로 동일 장소는 한번만 적립 가능 하십니다.

네이버의 입장에서 전략적 측면에서 봤을 때, 맛집이나 실질적인 후기 데이터를 쌓기 위한 방법으로 영수증인증, 포인트 지급 전략을 쓰는 것 같네요. 요즘 네이버가 다양한 서비스를 이것 저것 시도해 보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