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6. 13. 08:56ㆍ살아있는 꿀팁!!
<배민 사장님광장 활용백서>
배달의 민족 '사장님광장' 이라는 이름으로 배민 사장님 전용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 영업을 하시려고 하시는 사장님들이 시라면 참고 할만한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지금부터 소개할 내용들은 배민 사장님광장에서 소개된 내용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고요.
1 재주문율을 높이는 배달지역 활용 방법
배달지역을 설정하는 것이 우선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장님들도 더 잘 알고 계시겠으나, 매출을 조금이라도 더 내려고 욕심내시다가 오버되는 배달시간과 음식의 경우, 온도변화(치킨이 눅눅해진다거나,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이 식는다 거나 하는 일 발생)로 인한 저품질 문제가 발생하면 오히려 추후 재구매율에 악영향을 주고, 추후 리뷰, 댓글 등에도 안좋은 피드백을 받게 되어 잠재고객들에게 까지 영향이 갈 수 있는 부분이니, 한 번 더 염두해야합니다.
배달의 민족은 실주소지를 기준으로 배달지역 범위를 7km 이내로 설정하도록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섬세한 배달지역 설정을 위해서 셀프서비스를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안내문구를 작성한느 것 등인데요.
"배달지역에 대한 특이사항을 알려주세요. ex) 00아파트는 보안문제로 출입이 어려워요" 등 과 같은 멘트 들이 예로 되겠습니다.
배달지역의 고객에게 모두 가게가 도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울트라콜 상품의 경우, 사장님이 설정한 배달지역과 광고주소 반경이 교차된 곳에서 가게가 노출된다고 하네요. 해서, 광고주소 또한 고민하셔야 되세요. 각각의 광고 주소는 적어도 300m 씩 떨어져서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고객들 입장에서, 배달의 민족 앱을 볼 때, 특정 가게 리스트가 중복되어 과하게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 이라고 해요.
2. 사장님이 꼭 알아야 하는 인스타그램 활용법_인스타그램 '음식 주문하기' 기능 활용
인스타그램에서도 배달의 민족 주문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음식주문 스티커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2-1. 인스타그램 스토리 '음식 주문' 스티커 활용
첫째,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하세요
둘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릴 때, '음식 주문' 스티커를 선택하시고요.
셋째, 파트너를' 배달의민족'으로 선택하세요
마지막, 파트너 링크에서 배달의 민족 가게링크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게 링크: 배달의 민족에서 사장님의 가게 화면으로 바로 들어가게 하는 웹주소 링크를 말합니다. 배달의 민족 앱 가게화면에서 '공유'부턴을 클릭한 뒤,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되세요.)
2-2. 인스타그램 프로필 '음식 주문하기' 버튼 활용
1. 계정을 2-1과 같이 Business or Creator 계정으로 전환해주시고요.
2. 계정의 '프로필 수정'을 누르시고, 공개 비즈니스 정보에서 '행동 유도' 버튼을 누르세요. (안보이시면 연락처 옵션에서 행동 유도버튼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3. 행동유도 버튼에서 음식 주문하기를 선택하시고, 비즈니스 파트너로 배민 선택합니다.
4. 그 다음 파트너 링크에서 배민 가게 링크를 입력하시면 되세요.
'살아있는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윙 가입하는 방법 (0) | 2020.06.30 |
---|---|
아이폰 단색 배경화면 추천컬러 (0) | 2020.06.24 |
아이폰 핫스팟 오류 해결방법 (0) | 2020.05.09 |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이 방법 하나로 종결 (0) | 2020.05.06 |
롤체지지, 롤토체스.gg 완전 초보를 위한 설명서, 매뉴얼 (0) | 2020.04.28 |